한신대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 “더 위대한 통일 한신의 새 역사”

  • 입력 2018.02.19 08:14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지난 13일 오산캠퍼스 샬롬채플에서 졸업생과 학부모, 연규홍 총장, 한국기독교장로회 총회장 윤세관 목사, 총동문회 공동회장 윤찬우 목사, 통일맞이 문성근 부이사장, 김태정 오산부시장 등 교내외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학년도 학위수여식을 가졌다.

학부 77회, 대학원 62회를 맞은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1051명을 비롯해 석사 160명, 박사 10명 등 총 1211명이 각각 학위를 받았다.

특히 이날 학위수여식에서는 (사)통일맞이 부이사장이자 (사)시민의날개 이사장인 배우 문성근이 졸업생과 학부모 가족들을 위해 축사를 했다.

문성근 이사장은 “올해는 민중 신학을 전공한 서남동 교수님과 민간 통일 운동을 한 장준하 선생님, 그리고 문익환 선생님의 탄생 100주년이다. 한신의 역사에 자랑스러운 동문이라고 할 수 있는 이 분들의 삶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올 한 해 다시 되새겨 보면서 앞으로 우리가 어떻게 살아가야할지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한신 정신으로 사회에 나가서 뚜렷하게 활동할 것을 응원하겠다”고 축하 말을 전했다.

연규홍 총장은 “큰 대학은 학교 건물과 학생 수가 많은 대학이 아니라 큰 인물이 많은 대학이다. 이미 한신은 민주주의와 통일에 앞장서는 큰 대학이다. 우리에게 펼쳐지는 4차 산업 혁명의 시대는 고난과 시련 역경과 좌절이 따르지만 그것은 또 다른 창조와 도전의 과정”이라며 “한신 졸업생은 한신이라는 과거를 살고 미래를 여는 사람들이다. 땅에 살지만 하늘을 꿈꾸는 사람이다. 졸업생이 꿈꾸는 세상은 모든 사람들이 꿈꾸는 평화와 생명, 사랑이 넘치는 세상이다. 이를 먼저 이룩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으로 연 총장은 “한신은 미래에서 온 대학이다. 하나님은 여러분을 통해 한신의 위대한 78년 역사보다도 더 위대한 통일 한신의 새 역사를 이룰 것이다. 강하고 담대하게 나아가라”고 격려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