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 제1회 산학협력의 날 개최 “대학과 지역사회 상생발전 추구”

  • 입력 2018.02.27 18:39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결대학교(총장 윤동철) 산학협력단이 2월27일 성결대 학술정보관 6층 야립국제회의실에서 ‘제1회 산학협력의 날’을 개최했다.

성결대는 대학의 비전인 ‘미래교육도시 SKUniverCity’ 실현을 위해 SKUniverCity형 산학협력을 통한 대학과 지역사회의 상생발전을 추구하고 그 성과를 확산하기 위한 취지에서 이번 산학협력의 날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걸 국회의원, 이필운 안양시장을 비롯해 성결대 협력기업 임직원, 지자체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은 성결대 산학협력단 소개와 2017년도 주요 사업성과 발표, 산학협력 우수사례 발표 등의 순서가 있었으며, 김형영 서울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정부 중소기업 정책 추진방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한 성결대 산학협력에 많은 기여를 한 경동물류, 로젠, 메가넥스트㈜, 에이비씨로지스, ㈜장업시스템, 재성운수, ㈜프라이맥스, 하나종합물류, 한국품질재단, 화물맨 등 10개 기업에 대한 공로패 증정식도 있었다.

성결대 정희석 산학협력단장은 “그동안 SKUniverCity형 산학협력 고도화를 통한 지역발전 선도를 비전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이 상생하는 산학협력 활동을 강화해 왔다”며 “사업체 공동연구를 비롯해 산학공동 기술개발, 기술이전, 애로기술지도, 현장실습을 통해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결대 윤동철 총장은 “그동안 축적된 산학협력 성과와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협력기업이 겪고 있는 애로 사항과 문제 해결을 보다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며 협력해 나갈 것”이라면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산학협력을 더욱 고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