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577

  • 입력 2018.03.02 11:53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 축복은 믿음으로 행할 때 받는다 (마가복음 2:1-12)

본문은 큰 믿음을 가진 네 사람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가버나움에 오셨다는 소문을 듣고 네 사람은 인파를 피해 지붕을 뚫어 중풍병자를 예수님 앞에 달아 내렸습니다. 그들은 예수님만이 중풍병을 치료하실 수 있다는 믿음으로 남들이 생각지도 못했던 지붕을 통해 예수님께 나아갔습니다. 예수님은 그들의 믿음을 보시고 병을 고쳐주셨습니다. 문제 앞에 믿음으로 기도하며 최선을 다할 때 축복은 여러분에게 임할 것입니다.

화 : 지혜롭게 인생을 살자 (시편 90:10-12)

모든 사람에게 같은 시간이 주어지지만 무엇을 하느냐에 따라 각각 다른 열매를 맺습니다. 성도는 우리의 날을 계수하는 지혜를 가져야 합니다. 인생은 수고와 슬픔뿐인 유한한 것이며, 신속히 지나가기 때문입니다(10절).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아 반성하고 하나님을 만날 인생의 중대한 마지막 그 날,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12절). 우리인생의 남은 날을 계수하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는 삶, 자손에게 신앙의 유산을 남겨주는 삶, 지혜롭게 인생을 살아갑시다.

수 : 기도하면 시행하리라 (요한복음 14:13-18)

우리와 늘 함께 하시는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십니다. 기도는 시간을 보존하는 무기요, 능력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큰일을 했던 사람들 모두가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무엇이든지 구할 때 성령이 임하시며 천사가 돕습니다(14절,마21:22). 하나님의 뜻대로 구하면 반드시 얻게 하십니다(요일5:14, 시37:4). 기도는 약속의 보증수표입니다(마7:7-8). 삶 속에 응답의 체험이 있기를 바랍니다.

목 : 복 있는 사람은 (시편 1:1-6)

복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것이지만 성경은 그리스도 안에서 스스로 복된 삶을 살라고 말씀하십니다. 복 있는 사람은 분별력이 있어야 합니다(1절). 성령과 악령을 분별해야 하고 의인과 악인을 분별하여 하나님의 뜻대로 살아야 합니다. 또한 말씀을 즐거워해야 합니다(2절). 말씀이 선포될 때 하나님의 말씀으로 받고 믿는 자 속에 성령께서 역사하십니다(살전2:13). 그리고, 예수안네 뿌리를 잘 내려야 합니다(3절, 골2;6-7). 복 된 삶을 사는 성도들 됩시다.

금 : 기회를 더 주시는 예수 (요한복음 21:1-17)

예수님의 제자들은 예수께서 잡히실 때 도망하는 실패를 겪었지만(3절), 예수님은 다시 그들을 찾아가셔서 희망과 기회를 주셨습니다. 우리도 비록 영•육에 실패했을지라도 주님을 만나면 성공자로 변화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은 낙심한 우리에게 항상 먼저 찾아오셔서 여러 가지 환경을 통해 깨닫게 해 주시며, 갖가지 축복으로 회복시켜 주십니다(1-19절). 오늘 실패한 나에게도 주님이 찾아오십니다. 깨닫고 회복하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토 : 보라 새 일을 나타낼 것이다 (이사야 43:18-21)

바벨론의 포로가 된 이스라엘에게 하나님께서는 구속자로서 그들을 해방시키고 새 일을 행하실 것을 말씀하십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행하시는 새 일을 목도하려면 첫째, 하나님의 언약을 붙잡아야 합니다(18-19절). 하나님은 언약하신 대로 일을 행하시며, 그것을 통해 택한 백성으로 하나님을 찬송케 하십니다. 둘째, 없는 것조차 있게 하시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능력을 믿어야 합니다(19절). 새 일을 행하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경험합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