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연, 국회에 ‘한심한 작태’ 비난

  • 입력 2014.09.10 08:18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회연합(대표회장 한영훈 목사)이 지난 4일 성명을 발표하고 “국회는 각성하고 진정한 민의를 대변하는 장으로 회복하라”고 촉구했다.

한교연은 성명서에서 “지난 4개월간 세월호 특별법 협상에 발목이 잡혀 단 한건의 법안도 처리하지 못한 식물국회가 모처럼 본회의를 열어 한 것이 국회의원 체포동의안을 부결시킨 것이라니 실망을 넘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하고 “어렵게 열린 본회의에서 통과된 것이 뇌물 수수 비리 혐의가 있는 동료의원 감싸기라니 이 나라의 국회의원들은 진정 부끄러움을 모르는지 묻고 싶다”고 반문했다.

성명은 이어 “일반 노동자는 ‘무노동 무임금’ 원칙에 의해 일하지 않으면 임금을 받지 못하는데 그런 법을 만든 국회의원은 본연의 업무는 하나도 하지 않으면서 한 달에 천만 원이 넘는 세비는 꼬박꼬박 챙겨가는 특권을 누리고 있다”면서 “일 안 하고, 정파적이며, 무한 특권을 추구하는 19대 국회를 어떻게 심판할 것인지 국민 모두가 고민하고 있음을 명심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국회가 잠자는 동안 서민 경제는 파탄이 나고 취약계층의 고통은 더 커진다”면서 “국민을 외면하는 국회는 존재할 필요가 없다. 만약 국회의원 스스로 의회정치를 포기한다면 국민도 국회를 포기할 수 있음을 각성하고 국회는 민생을 최우선으로, 혁신과 경제 살리기, 서민 복지를 위한 본연의 임무에 충실해 주기를 바란다”고 촉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