넓히는 믿음을 갖자(사 54:2)

  • 입력 2018.03.30 10:39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향희 목사.jpg
  장향희 목사 (든든한교회) 

사람은 살아가면서 작은 것보다 큰 것을 선호하고 약한 것보다 강한 것을 선호하듯이 좁히는 것보다 넓히는 것을 좋아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찾아보면 하나님께서 우리들에게 “좁히라”고 하신 말씀이 없습니다. 오히려 “넓히라”는 말씀을 종종 하셨습니다. 특히 하나님께서 인간을 창조 하실때 자기 형상대로 창조하셨으며, 인간을 향하여 생육하고 번성하라, 땅을 다스리라, 지배하라고 축복의 명령을 하셨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무한하게 발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존재이기에 넓히기로 작정하면 바다처럼 넓힐 수가 있고, 좁아지려면 바늘구멍보다 더 좁아질 수도 있습니다. 오늘 본문 말씀은 이사야 선지자를 통해서 이스라엘의 회복을 예언 하시면서 영적으로 주신 말씀입니다. 즉, 장막 터를 넓히며 처소의 휘장을 아끼지 말고 널리 펴서 줄을 길게 하며 말뚝을 견고히 하라고 명령하셨습니다. 영적으로 보면 하나님의 구원 계획과 섭리 속에서 이방인들이 이스라엘 백성으로 들어와 하나님의 언약 안에서 구원 받게 되어 있도록 예정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스라엘에 대한 영적 예언은 신약시대에 와서 복음이 이방인에 전파되면서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에게 성취되게 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차원에서 장막터를 넓히라고 명령하셨습니다.

◈ 마음을 넓혀야 합니다.(고후 6:11절)

① 예수님의 마음을 닮아야 합니다.(빌 2:7~8절)

1) 예수님의 마음은 겸손한 마음입니다. 교만한 사람은 마음이 좁고, 겸손한 사람은 마음이 넓습니다. 그래서 겸손한 사람은 포용력이 커지고, 누구나 은혜를 받고 배울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교만해지면 무조건 타인을 무시하게 되고, 비판하게 되어서 남을 용납지도 않고 은혜도 못 받게 됩니다.

2) 예수님의 마음은 희생하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예수님은 평생을 희생적 삶을 사셨습니다. 왜냐하면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야 전 인류를 구원할 수가 있는 것이지요. 우리가 신앙생활하면서 희생은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때만이 가능한 것입니다.

3) 예수님의 마음은 순종하는 마음을 가졌습니다. 성경에서 가르치는 교훈 중에 중요한 교훈 중 하나가 순종의 진리입니다. 순종하는 곳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하나님이기뻐하시고 영광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② 벽을 허물어야 마음을 넓힐 수 있습니다.(행 2:44~46절)

––초대교회에 성령의 뜨겁고 강한 역사가 일어남으로 하나님과 모든 사람들 사이에 두텁게 쌓여 있던 벽이 허물어졌습니다. 가로막혀 있는 벽이 있으면 안 됩니다.

③ 시기심을 버려야 마음을 넓힐 수가 있습니다. 시기 질투가자기 심령과 교회를 병들게 만듭니다. 시기심 때문에 망한 자들도 많습니다.

––사울이 시기심 때문에 다윗을 죽이려고 했는데 결국은 자기가 먼저 죽고 말았습니다.(삼상 18:7~9)

––세례요한은 자기를 따르던 제자들이 다 예수께 돌아갈 때 시기하지 않고 “그는 흥해야 하고 나는 쇠해야 한다”고 했습니다.

◈ 입을 넓게 열어야 합니다.

① 사고방식을 크게 바꿔야 합니다.

––부정적 사고에서 긍정적 사고로, 소극적 사고에서 적극적사고로, 불평하는 사고에서 감사하는 사고로, 절망적인사고에서 소망적인 사고로, 적당주의적 사고에서 최선을 다하는 사고로 바꾸십시오.

② 여호와의 입을 생각해야 합니다.(잠 8:7~8)

––여호와의 입은 정직과 진리, 의를 말씀하시고, 악을 미워하십니다.

③ 영적인 입술이 되어야 합니다.

––늘 찬송이 넘치고 부르짖는 기도가 있어야 하며 말씀을 읽는 입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전도하는 입이 되어야합니다.

◈ 장막터를 넓혀야 합니다.(본문 2절)

① 각자 맡은 직분에서 넓혀서 부흥시키시기 바랍니다. 주일학교, 찬양대, 구역, 교구 모두 넓히십시오.

② 교회의 꿈을 넓히시기 바랍니다.

③ 가정의 장막터를 넓혀서 축복받으시기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