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580

  • 입력 2018.03.30 11:03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나사로 까닭에 일어난 일 (요한복음 12:9-11)

하나님은 한 사람을 통해서도 큰 역사를 이루십니다. 나사로는 육신의 질병으로 인해 고통 당하다 죽었고, 가족과 이웃에게 큰 슬픔을 겪게 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나사로에게 생명을 명하신 예수님의 능력이 임하자 그는 다시 살아나는 기적을 체험하였고, 가족과 이웃의 수 많은 사람들이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11절). 나 한 사람 까닭에 하나님께 영광이 되고, 불신자들이 전도되는 역사가 일어나기를 바랍니다.

화: 믿는 자가 되라 (요한복음 20:24-31)

도마는 보고 믿었지만, 보지 않고 믿는 믿음은 더 복이 있습니다(28-29절). 우리의 믿음은 공동체 생활에서 멀어질 때, 자기 생각만 주장할 때(24-25절) 점점 후퇴하게 되고, 결국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수도(히11:6) 그분의 능력을 체험할 수도 없게 됩니다(눅18:1-8). 우리의 믿음은 날마다 자라가야 합니다. 믿음은 불가능을 가능케 하며(히11:1-6), 영적 전투에서 승리케 합니다(약16:17, 엡6:10-20). 믿음의 소유자가 됩시다.

수: 안개와 같은 인생 (야고보서 4:13-17)

우리의 육신은 언젠가 한번은 죽어 사라지는 안개와 같은 것입니다(14절). 이 사실을 깨닫고 천국을 생각하며 오늘을 살 줄 아는 사람이야말로 지혜로운 사람입니다. 우리는 생명이 끝나는 그날 모두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 서게 됩니다(히9:27). 그러나, 성도는 예수님의 대속의 은혜로 구원의 축복을 누릴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호흡이 있을 때 영원한 생명을 주시는 예수님을 진정으로 만나시기 바랍니다.

목: 무엇을 원하느냐 (마가복음 10:46-52)

성도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엡5:10), 빛과 소금의 삶을 통해 그분께 영광을 돌리며(마5:16), 그리스도의 증인된 삶을 살아야 합니다(행1:8). 그러려면 바디메오처럼 소리질러 예수님을 불러야 합니다(47-51절). 간절한 믿음의 기도는 예수님을 머물러 서시게 합니다. 또한 얽매이기 쉬운 것을 벗어 버리고 예수께 나아와야 하며(50절), 마음의 눈을 뜨고 예수님을 좇아야 합니다(52절). 영육의 눈이 열리시기 바랍니다.

금: 신앙의 결단 (여호수아 24:14-18)

여호수아는 마지막 유언을 통해 “오직 나와 내 집은 여호와를 섬기겠노라(15절)”고 멋진 신앙고백을 하고 있습니다. 성도의 삶에 있어 여호수아와 같은 결단은 참으로 중요합니다. 여호수아는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부터 가나안 땅까지 인도하시고, 죄악과 고통 속에서 건져주신 하나님을 신뢰했으며, 하나님 앞에 거룩한 헌신의 삶을 살았습니다. 하나님은 신앙의 결단자를 세상 가운데 높혀 주시고, 그 기도에 응답하시며 형통의 복을 주십니다.

토: 맡은 자들은 충성합시다 (고린도전서 4:1-13)

우리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일꾼입니다. 그러므로 항상 자부심을 가지고 충성해야 합니다. 본문은 맡은 자들이 구할 것은 충성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2절). 우리를 판단하실 분은 오직 주님이십니다. 주님 앞에서 우리의 시간과 환경을 초월해 작은 일에도 충성하기를 소원합니다. 말씀 안에서, 어려움을 이기고 충성해야 하며(6,9,13절) 충성할 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칭찬하시고 영육의 축복으로 더해 주실 것입니다(5절). 충성합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