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 샌프란시스코신학대와 교류협정 체결

  • 입력 2018.04.13 08:32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한신대학교(총장 연규홍)가 샌프란시스코 신학대학교(San Francisco Theological Seminary, 이하 SFTS)와 교류협정을 체결하고 상호발전과 학술교류를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지난 11일 오산캠퍼스 장공관 회의실에서 열린 교류협정 체결식에는 연규홍 총장을 비롯해 홍성찬 기획처장, 성낙선 사무처장, 김항섭 학생처장이 참석했고, SFTS에서는 제임스 맥도널드(James McDonald)총장, 그리고 한신교회 강용규 목사가 참석했다. 강 목사는 이번 협약을 체결하는 데 실질적인 역할을 했으며, 한신교회와 SFTS는 2017년까지 공동 신학심포지엄을 11회나 개최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으로 두 대학은 △교수와 연구원의 교류 △학생과 교직원 교류 △공동 연구 활동 △학술 자료·간행물 및 기타 정보의 교환 등을 추진한다.

연규홍 총장은 “세계의 교회를 이끌고 세계의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 SFTS와 교류협약 체결을 하여 우수한 커리큘럼을 공유하고 한국 교회가 경험했던 복음의 체험을 세계로 전파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약식이 세계화와 지역화를 결합한 글로컬리즘을 실현할 수 있는 역사적 계기라고 생각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서 양교가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어 제임스 맥도널드 총장은 “오늘 이 협약은 우리가 태어나기 전부터 하나님이 계획해서 이루어진 일이다. 특히 한신대 설립자 중 한 분(만우 송창근 목사)이 SFTS의 동문이란 것은 놀라운 일이다”며 “앞으로 교육 프로그램의 운영뿐만 아니라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SFTS는 미국장로교회(PCUSA)에서 운영하는 신학대학원 과정의 150년 역사의 전문교육기관으로서 수많은 한국교계의 지도자들을 배출해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