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정호 칼럼] 하나님의 하시는 일에 대한 성도가 해야 할 일(요 6:28~29)

  • 입력 2024.03.14 10:59
  • 기자명 함정호 목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 영화교회
함정호 목사/ 영화교회

“하나님이 하시는 일은 어떤 일인가?” 하나님의 일. 하나님이 하시는 일은 과거에도, 현재에도, 미래에도 창세 전 그리스도 안에서 예택한 자들을 하나님 당신과 같은 거룩하고 온전한 흠 없는 존재로 만드시는 구원의 일만 하신다. 이 일은 먼저 온전한 지식, 지혜, 계획, 경영, 능력이 있어야 하는데 이런 모든 온전한 것은 온전하신 하나님에게서만 나올 수 있음으로“하나님의 일”은 오직 하나님만 하실 수 있다.

“하나님의 일하시는 방편”

하나님은 당신의 일을 하심에 있어서 “생명에 속한” 면과 “사망에 속한” 면의 두 방면으로 하시는데 하나님이 목적하시고 중심 삼으시고 하시는 일은 생명에 속한 면, 즉, 빛에 속한 일, 살리는 일, 생육 번성하는 일, 건설하는 일인데 곧 신령한 것이요, 영원한 것이요, 의로운, 무한한, 온전한 것을 목적으로 하신다. 이 목적과 일을 성취하시기 위하여 “사망에 속한”면 어둠의 일, 죽이고, 파괴하는 일을 하시고, 물질의 것, 임시, 유한 불완전한 것, 죄의 것이 있게 하셨다. 죽이고 파괴를 위한 것이 아니고 살리기 위한 죽임이요 건설을 위한 파괴인 것이다.

“하나님의 일의 순서와 방편”

하나님이 일하시는 순서와 방편은 “예정”, “창조”, “재창조”, “섭리”로 하신다. 먼저 아무것도 없을 때에 예정 설계하셨고, 예정 설계하신 대로 창조하셨고, 일차 창조한 것을 이용하여 재창조하셨다. 일차 창조물은 유한진동될 것이나 재창조는 온전 창조로 영불변한 것인데 예수님의 죽으심과 부활로 완성하셨다. 하나님은 창조, 재창조하신 것을 섭리하셔서 하시는 일에 이용하시고 구속의 은혜 입혀 온전케 하신다. 고로 모든 만물은 하나님의 예정, 창조, 재창조, 섭리권 밖에 있는 것은 없다.

“하나님의 일에 이용당하는 만물”

만물의 창조 존재 목적은 하나님의 하시는 일에 이용당하기 위하여 존재한다. 과거에도 이용당했고 현재에도, 미래에도 이용당할 것들이다. 이용권 밖에 있는 것은 있을 수 없다. 아브라함, 모세, 세례요한, 바울이나 목사가 다 하나님의 일을 하지만 하나님께 이용당했고 이용당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하나님의 일에 두 방면으로 이용당하는 만물”

모든 만물은 하나님의 일에 순종으로 이용당하는 것과 거역으로 이용당하는 두 종류뿐이다. 순종으로 이용당하면 그 자체에게 영생과 영복이 건설되고 사망으로 이용당하면 그 자체에게 사망과 저주가 건설된다. 또한 거역으로 이용당한 결과 하나님께 순종으로 이용당한 자의 영생과 영복 건설하는데 이용물이 된다. 고로 순종으로 이용당하면 자기가 순종한 결과와 거역으로 이용당한 자들의 결과가 다 자기 것이 되어 일거양득의 수입을 보게 된다. 가롯 유다가 거역하여 주님을 죽게 한 결과는 순종으로 이용당한 믿음의 사람들에게 구원을 주었다.

“하나님의 일에 이용당하는 두 종류의 만물”

하나님께 이용당하는 만물은 인격적 존재와 무인격적 존재로 구분하는데 전자는 주격 위치에 있는 사람 천사, 마귀 등 영물들이요 후자는 인격 존재의 소유격인 만물이다. 인격 존재는 하나님께 순종 또는 거역으로 이용당할 선택자유권이 있지만 무인격 존재는 자유권이 없고 인격 존재에 속해 소유격으로 움직여 그와 운명을 같이한다. 고로 순종만 이용당하는 하나님의 참아들들에게 쓰여져 영생하기를 탄식하며, 고대하고, 불순종자에 쓰여질까 벌벌 떤다.(롬8:19~22) 순종하여 자신과 만물을 구원하자.

“예수그리스도의 구속 은혜의 효력”

범죄한 인간은 마귀 죄의 종으로 영원히 거역으로만 이용되어 움직일 때마다 저주 사망만 마련하는 위치요 신분이었는데 예수님은 구속 은혜로 해방 구원시켜 하나님께 순종으로 이용당할 수 있는 권리와 자격과 입장, 선택자유권을 회복시켜 주셨다. 구속을 입지 못한 불택자는 이런 자격이 없다.

“자기가 만난 현실의 중요성”

자기가 만난 현실은 구원 은혜 입혀 주시기 위하여 하나님이 만들어 주신 것임으로 자기가 하나님께 순종으로 이용당하여 생명과 축복을 건설하느냐 거역으로 이용당하여 사망과 저주를 건설하느냐 하는 생사 화복의 갈림길이다.

“순종으로 이용당한 자들이 받는 보상”

땅과 바다가 씨 맺는 채소와 과목과 각종 생물, 물고기를 내라는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그것들을 내니 영원히 땅과바다의 소유, 어머니, 영광이 되게 하셨다. 창조의 일은 하나님이 하시고 창조의 공로 열매 보상 영광은 순종한 것이 받게 하셨다. 고로 천국은 세상에서 순종을 많이 한 자들이 부요, 존귀, 영광 누리는 나라요 큰 자가 된다.

저작권자 © 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