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앞 광장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 불 밝혀

  • 입력 2018.11.21 08:46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아기 예수가 나신 성탄절을 앞두고 서울시청 앞 광장에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가 불을 밝혔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와 백석예술대학교는 11월16일 서울시청 앞 광장에서 ‘2018 대한민국 성탄축제’를 열고 높이 25미터, 밑 지름 12미터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를 점등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교회 지도자들과 주한미군 로버트 랩슨 부대사 등 귀빈들이 참석했으며, 경찰관과 소방관, 택시운전기사, 군인, 새터민 등이 국민 대표로 무대에 올라 성탄 트리 점등 스위치를 눌렀다.

이날 점등식과 함께 진행된 예배에서 ‘평강의 왕 그리스도’라는 주제의 말씀을 전한 백석대학교 장종현 총장은 “복음은 세상의 어둠을 밝히는 참 빛이다. 복음의 빛은 우리를 통해 가장 낮은 곳까지 전해져야 한다”며 “용서할 수 없는 사람을 용서하고,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을 사랑할 때 우리 사회는 이념과 지역, 세대와 계층 간의 갈등을 넘어 진정으로 하나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우리가 사랑으로 하나 될 때 교회가 우리 사회의 빛이요 구원의 방주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00.jpg

이날 행사에는 이밖에도 백석대학합창단과 백석예술대 교수중창단, 백석예술대 미션콰이어, 가수 VOS의 박지헌, 울랄라세션 등의 축하 공연이 이뤄지기도 했다.

이날 점등된 성탄 트리는 2019년 1월6일까지 불을 밝힐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