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제목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요15: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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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요15:7~12)

기사입력 2020.01.09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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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본문은 성화 구원(포도열매)이 이루어지는 원리와 법칙, 실상과 과정, 이룰 때에 주시는 복에 대해서 말씀하신 것이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성도가 주안에 거하는 것은 의인()으로 믿음의 위치에 사는 것이다.(1:17) 어린양 되신 주님을 머리로 모시고, 그 머리에 소유로 붙어있는 몸으로 지체 위치에서 사는 것이다. 주님과 대립 되는 내게 있는 모든 것을 제거하고, 모든 면에 주님께 나를 온전히 부인하여 주님만 인정하며, 나와 세상을 위로하고 주님을 찾아 나아가 주님의 소유로 주님과 결합하는 것이다.(16:24~25) 성자 예수님은 성부 하나님께 이렇게 성부안에 사셨다.(26:39, 8:29) 고로 예수님이 지신 십자가 안에는 성부께 대한 자기 부인이 있었고, 자기 부인 안에는 성부하나님에 대한 인정이 있었다. 오늘날 많은 성도들이 강도가진 십자가처럼 그 속에 자기 인정, 자기 인정안에 주님 부인의자기중심 악행 신앙자가 많다. 항상 주안에 살려면 세상 영광 다 준대도 주님과 못 바꾸네찬송 가사 같이 주님의 구속은혜를 입고 주님께 붙는 가지가 되어야 한다. 주님의 영광을 바로 알고 감사 찬송하는 마음이 충만할 때 세상 것 다 달아나도 주님께만 붙어 주안에 있게 된다.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주님 말씀이 내 안에 거한다는 것은 내가 이 시간, 이 장소, 이 사람, 이 사건, 이 물질을 만난 여러 가지 시험의 현실에 당면했을 때에 주님이 내 신앙 양심에 너는 이 말씀대로 행하라명령하실 때에 내 안과 밖의 어떤 것에도 영향 받지 않고 온전히 순종하여 성화 구원을 이루는 것이다. 비빔밥 재료가 비비는 손과 숟가락에 피동 되어 위장에 넣어지듯이 내게 임한 말씀에게 내 지식, 경험, 주관, 고집, 성질, 의지, 감정이 온전히 피동 되어 성화 구원을 이루는 것이다. 성삼위 하나님이 내 구원을 위해 당신의 모든 것을 내어놓으시고 희생하신 그 사랑과 그 구원의 은총을 바로 알고말씀에 자기의 모든 것을 내어놓고 사자굴에 들어간 다니엘같이 할 때 진리 말씀이 나를 온전히 책임지는 것이다.(8:31~32)

내 중심으로 진리 말씀을 소유하고 버리기도 취하기도 함이 아니고 내가 온전히 진리 말씀에 소유가 되어 진리 말씀 따라 움직이는 것이다. 주의 말씀이 내 안에 거하여 영광스러운 성화 구원을 이루는 현장은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 현실이다. 하나님께서 세상 현실을 만드시고 중생한 성도를 세상 현실에 두어 구원 이루게 하신다. 고로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골방에 있다 해도 가지 말고 믿지 말라 하셨다.(24:26) 당면한 현실에서 구원 잘 이루는 것이 주님 맞을 기름 준비하는 것이다.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그리하면 이루리라

내가 주안에 주의 말씀이 내 안에 거하는 것은 참믿음의 사람이 된다. 참믿음은 바라는 것을 실상으로 이루는 것이라”(11:1) 하셨으니 성삼위 하나님과 중생한 새사람이 간절히 바라는 것은 중생한 자들이 자기 안에 사망과 저주와 화의요소인 죄와 불의와 불목과 불충의 죄악성을 온전히 제거하고 하나님의 지혜, 지식, 속성, 권능으로 충만케 되고 이 충만케 된 실력을 희생해서 택한 만민을 구원함으로 그리스도 예수님과 같이 영원한 영광자 되는 것이요 이 일하는데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면 주신단 말씀이다.(9:23) 기도와 기도하게 하는 것은 수단이요, 목적은 성화 구원, 포도 열매를 맺는 것이다.(11:13) 고로 어느 기도든지 응답은 그 구하는 면에 성화가 이루어질 때 주신다. 요셉은 항상 기도의 사람으로 영감의 인도 속에 산사람인데 감옥에 갔을때 얼마나 출옥을 위해 기도했겠는가? “그 발이 착고에 상하며 그 몸이 쇠솥에 매였으니 곧 여호와의 말씀이 응할 때까지 그 말씀이 그를 단련하였도다”(105:17~20) 말씀대로 하나님이 요셉에 목표한 성화가 이루어질 때 출옥의 응답을 주셨다.

 

너희가 과실을 많이 맺으면 내 아버지께서 영광을 받으실 것이요

아들이 장관이 되어 동네 사람과 함께 있는 아버지에게 나타나면 자연히 아버지가 영광스럽지만 쇠고랑 찬 죄수로 나타나면 아버지께 수치요 욕이 되듯이 성도가 성화 구원 잘 이루어 그리스도 예수와 같은 실력자, 시은자, 영광자 되면 성부 하나님이 나로 인하여 영광을 받으시는 것이 된다. 성화구원을 잘 이루면 하나님이 영광 받으시기 전에 내가 영광자 된 후 나로 인하여 하나님이 영광스럽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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