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총신측 “세상 권력이 신앙행위의 구체적 사항을 명시하여 규제하는가”

  • 입력 2020.07.14 15:2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포괄적 차별금지법이 발의되고 정규예배 외 모든 소모임이 금지되는 엄중한 상황에 대한예수교장로회 합동총신측(총회장 최철호 목사)이 성명서를 발표하고 강력 항의했다.

합동총신측은 지난 13일 발표한 성명서를 통해 “정부가 인권 내지 전염병을 빌미로 교회에 대해 지속적으로 가하는 일련의 일탈 행위가 교회에 대한 정부의 정치적 의도인 것으로 본다”면서 “총의를 모아 강력히 항의한다”고 밝혔다.

먼저 포괄적 차별금지법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 등 정부와 일부 정치권을 중심으로 끊임없이 차별금지법 제정을 추진하는데 대하여 교회는 분노와 함께 심각한 우려를 표하는 바이다. 법 제정 추진 의도의 핵심은 동성애 및 동성결혼 보호에 있음이 자명하다”면서 “이 법은 또 다른 심각한 역차별을 담보함으로써 사회 질서 파괴를 우려하는 바”라고 비판했다.

이어 “성별, 신체적 조건, 지역, 학벌, 국적, 신념 등에 대한 권리 보호를 운운하지만, 이들 소위 사회적 약자에 대한 보호와 차별 금지는 현재의 법 제도로도 충분한 바 새삼 새로운 법을 제정할 필요는 없는 것”이라며 “포괄적 차별금지법이란 이름의 대의를 내세워 동성애 및 동성결혼을 교묘하게 포함시켜 집요하게 제정하려는 데는 그 목적이 다른 데 있음을 의심치 않을 수 없다”고 꼬집었다.

또한 “동성애는 잘못된 성윤리의식에 기인한 것으로, 성 욕구에 대한 표현의 타락한 일탈행위에 다름 아니다. 더욱이 동성애자들을 비롯하여 이를 옹호 조장하는 이들도 남자와 여자의 결합에 의한 부모로부터 출생한 것이지, 동성 사이에서 출현한 것이 아니다”라며 “동성애는 자기존재의 부정이다. 우리는 이들을 불쌍한 영혼으로 여겨 그들을 위하여 기도할지언정 결코 동조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성소수자의 인권이란 미명으로 포장된 동성애를 차별금지법으로 제정하였을 때 어떤 문제가 따르게 될 것인지는 이미 그 법을 제정하여 시행하고 있는 국가들을 통하여 분명히 인식한다. 교회는 더 이상 동성애에 대한 설교와 가르침이 불가능하게 되고, 성직자를 비롯한 인사를 함에 있어 성경의 가르침을 따를 수 없게 될 것”이라며 “그러므로 교회는 포괄적 차별금지법 제정을 결코 용납할 수 없는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합동총신측은 ‘정규예배 외 모임, 행사, 식사 금지 조치’에 대해서도 교회에 대한 심각한 탄압 행위라며 즉각 철회하고 사과할 것을 촉구했다.

합동총신측은 “정부와 언론은 유독 교회를 지목하여 부정적이고도 선동적인 반응으로 일관하고 있다. 교회에서 확진자가 나온 경우, 외부에서 전파된 것이지 교회 자체가 발원지가 아니었다”면서 “이태원에서 동성애자들로 인해 코로나가 집단 발병하였을 때 정부와 언론이 보였던 태도를 자문해 보라. 그들에 대한 인권보호는 중차대한 국가적 사항이고, 교회와 관련된 것은 동네북처럼 함부로 대해도 무방한가”라고 물었다.

더욱이 “교회를 심각한 문제로 받아들이는 것은 국가가 교회의 개별적이고 구체적인 신앙행위에 대하여 적극적인 간섭을 시도했다는 사실이다. 큰소리로 기도와 찬양을 하지 말라는 지시는 더욱 충격적이다”라며 “국가가 직접 교회의 구성원들을 통제하겠다는 것인가? 세상 권력이 신앙행위의 구체적 사항을 명시하여 규제할 수 있다는 이런 발상은 자유민주주의 국가에서는 도저히 상상도 할 수 없는 일로, 공산주의 전제국가에서나 가능한 일이 아닌가”라고 비판했다.

나아가 합동총신측은 “교회가 하나님을 모독하고 신앙을 핍박하는 이런 정부의 불의한 조치에 순치하게 되면 그것은 곧 교회 스스로 자멸의 길로 나아가는 첩경이다. 한 번 순치하게 되면 그 다음에 더 큰 것이 기다리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역사 뿐 아니라 성령의 신성한 빛으로 깨달아 지각하고 인식하는 바”라며 “우리는 결코 정 총리의 발표에서 비롯한 정부의 부당한 간섭 행위에 절대로 복종할 수 없으며, 오히려 그 행위를 규탄하면서 정부의 방침을 철회하고 사과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는 바”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