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천해야 할 경건

  • 입력 2020.10.22 14:5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미경 교장.jpg

송미경 목사(새이레교회)

[프로필]

▣ 새이레기독학교 교장

 

 

 

 

인생의 목표와 목적을 위하여 우리의 바른 삶을 살기 위해서 필수적인 것은 인생의 참된 목적이 무엇인지 온전히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근본적으로 원하는 것들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 세상에서 부와 권력을 원한다면 그것들을 얻기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우리가 인생에서 이루고자 하는 다른 목표가 있다면 우리는 그 목표를 이루려고 온갖 수단과 노력을 기울일 것입니다. 그러므로 인생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올바른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생에 올바른 목표는 참된 경건을 실천하고 경건한 삶을 사는 것입니다. 다윗은 하나님을 높이고 영화롭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의미임을 전했습니다. 우리를 지으시고 조성하신 주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고 찬송하는 것보다 더 우선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그렇지만 어떻게 해야 주님께서 영광을 받으시는지는 어려운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것에는 그의 계명을 지키고 참된 경건을 나타내는 것이 포함됩니다.

먼저, 하나님의 거룩한 이름을 고백함으로써 하나님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의 진리가 참되다는 것을 담대하게 고백할 때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십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날마다 우리를 위하여 행하시는 모든 축복과 유익과 권능의 역사를 떠올리며 하나님을 찬송하고 영화롭게하는 것을 늘 생각하며 날마다 하나님을 높여야 합니다. 두 번째, 믿음을 삶 속에서 나타냄으로써 하나님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는 항상 거룩한 고백을 통해 무엇보다 먼저 하나님을 섬기고 하나님의 나라를 구하는 자들이라는것을 온 세상에 나타날 준비가 되어 있을 때 하나님은 영광을 받으십니다.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서 우리가 가진 모든것은 하나님께서 계획하시고 준비시키시고 계신 것들입니다.

어떤 일이 고통스럽고 힘들다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그 일을 명하셨다면 우리는 그 일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사도 베드로처럼 “주님의 말씀에 의지하여 내가 그물을 내리리이다.”라고 말하며 하나님의 순전한 말씀을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이와 같이 행하는 자들은 분명히 하나님을 높이고 영화롭게 하는 것입니다. 세 번째, 영혼의 구원을 힘써야 합니다. 영혼은 인간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고 특히 영혼 속에서 하나님의 형상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의 영혼은 믿음이 강해질 때 더욱 진전됩니다. 영혼의 구원을 이뤄내는 수단인 믿음으로 그리스도인다운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경건한 삶을 살고, 하나님을 높이고 영화롭게 하는 모든 일을 함으로써 우리 영혼을 점점 더 잘되게 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바로 이러한 일들이 우리 인생의 참된 목표와 목적이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