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 성서편·예배편 연구과정

  • 입력 2014.12.17 10:0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델성서연구원에서는 내년 1월19~23일 대전지역 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를 시작으로 제천, 예산, 구리에서 성서편과 예배편 연구 과정을 진행한다.

‘베델성서연구’ 프로그램은 초교파적으로 실시하여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세계적인 성경교육 과정이다. 한국베델성서연구원(원장 이홍렬 목사)은 1974년부터 40여 년 간 베델성서 프로그램(성서편, 생활편, 신앙편, 구원편, 예배편)을 통해 성경을 체계적으로 바르게 교육함으로 교회가 말씀에 기초한 튼튼한 기반을 구축하여 새로운 부흥과 성장을 하도록 초교파적으로 한국교회를 섬기고 있다.

한국베델성서연구원은 이미 270여회의 지도자 강습회를 통하여 45개 교단 1만6000여 명의 목회자들이 베델성서 지도자 과정을 수료했으며, 47만여 명의 성도들이 베델성서를 공부했다.

베델성서 성서편 교재는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의 흐름을 구속사 관점에서 한 눈에 파악하도록 공부하는 과정이다. 성경의 어느 한 부분을 단편적으로 구분하여 보거나 해석하는 것을 지양하고 성경이라는 숲을 파악하여 성경의 맥을 잡아 공부하도록 하므로 말씀 중심의 신앙으로 성장하게 된다는 장점이 있다.

명성교회(김삼환 목사)를 비롯하여 은혜의교회(박정식 목사), 평안의교회(황요한 목사), 광영금호교회(이창호 목사), 잠실교회(원광기 목사), 새순교회(마평택 목사), 은평교회(장상래 목사), 대구남덕교회(최원주 목사), 여수산돌교회(신민철 목사) 등 여러 교파 수많은 교회들이 베델성서를 경험했다.

이번 베델성서지도자강습회는 성서편과 예배편으로 진행되며 1월19일 동대전성결교회에서 시작해 1월26일 제천소망장로교회, 2월2일 예산장로교회, 2월23일 구리밀알장로교회로 이어진다. 강사로는 김철환, 박일영, 전의영, 남상준, 정장복, 조기연, 김경진, 허상봉 교수가 참여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