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미래학회-한동대, 메타버스 활용법 실전교육과정 성료

  • 입력 2022.01.24 10:18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대한민국 인공지능메타버스포럼 주관기관인 국제미래학회(안종배 회장)가 한동대학교(장순흥 총장)와 함께 18~19일 국내 최초로 ‘메타버스 활용 교수법과 선교 활용법’ 실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 교육은 국제미래학회가 지난 6개월간 준비한 메타버스를 교육과 선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전적인 방법을 익히는 과정으로, 장순흥 총장의 요청으로 실시된 것으로 알려졌다.

강사로는 국내 인공지능과 메타버스 활용 최고 전문가인 안종배 교수(한세대 미디어영상학부)가 직접 진행했으며, KT 임원을 역임한 메타버스 전문가 심현수 사무총장, 차경환 교육위원장(전 서울교대 미래교육원 교수)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메타버스의 교육과 선교 활용 방안과 사례에 대한 이해와 함께 실전적인 메타버스 교수법과 선교 활용 방법을 실습 위주로 익혔다. 또한 이를 응용하여 개인별, 팀별로 메타버스 교육과 선교를 직접 실시하며 발표하는 과정으로 진행됐다.

수강생들은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 게더타운, 제페토, 인게이지를 교육과 선교의 용도에 적합하게 사용하여 직접 강의실을 개설하고 교육과 선교를 진행하는 방법을 익혔다. 그리고 메타버스와 줌을 연계하여 개별 메타버스의 장점과 줌의 소그룹 회의 같은 장점을 동시에 사용하여 참여도와 흥미를 높이면서, 더욱 원활한 교육과 선교를 진행하는 방법을 익혔다.

이번 과정의 수강 희망자는 100여명이었으나 코로나19 방역 기준에 맞춰 45명으로 제한하여 진행됐다.

본 과정을 이수한 수료생들은 국제미래학회 회장과 한동대학교 총장이 발급한 수료증을 받았고, 희망자는 등록민간자격증인 스마트 멀티미디어(메타버스) 전문가 1급 자격증까지 취득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메타버스를 경험하고 사용하며 교육 강의실과 선교 사랑방을 직접 개설 구축하고 진행해 보면서 메타버스 활용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이 생겼다”며 “본 과정을 통해 메타버스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어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종배 회장은 “메타버스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지고 메타버스 활용 역량이 갈수록 중요해질 것으로 전망하여 본 과정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해 왔다”며 “본 과정을 확대하여 교육과 선교 등 다양한 영역에서 건강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00.jpg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