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소그룹 일으키는 원 데이 세미나

  • 입력 2014.04.08 14:08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원장 채이석 목사)이 오는 24일 드림의교회(이상화 목사) 문화소통 공감터에서 ‘소그룹 인도자 One Day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소그룹 리더들이 소그룹을 섬기는 현장에서 구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검증된 소그룹 인도 스킬을 공개하고, 소그룹의 생명주기를 염두에 두고 역동적인 소그룹이 가능하도록 꾸준히 집필된 ‘소그룹 성경공부 교재’ 및 소그룹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맛본 현장교회를 오픈한다.

특히 2011년부터 한국교회와 성도들의 현실을 감안하여 한국소그룹목회연구원에서 임상을 거쳐 집필한 ‘온라인 소그룹 나눔지’는 차별화된 성경공부교재로 기존 성경공부교재와는 달리 나눔과 적용을 길지 않은 시간에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스토리텔링’식 성경공부 교재다.

세미나에 강사로 참여하는 채이석 목사는 소그룹 사역의 견고한 초석이 되는 ‘왜 소그룹인가?’를 주제로, 이상화 목사는 개교회에 적합한 소그룹 모델 발견과 소그룹의 역동성 유지를 위한 ‘건강한 소그룹 운영전략’ 및 ‘소그룹 인도스킬’과 개교회 현장에서 소그룹의 생명주기를 염두에 두고 연간 융통성을 가지고 진행할 수 있는 ‘소그룹 커리큘럼 작성방안’과 ‘스토리텔링 나눔 성경공부교재’를 소개한다.

또 강정원 목사(광주만남의교회)는 건강한 소그룹 목회 사례를 생생히 들여다 볼 수 있는 ‘건강한 소그룹 목회현장’이란 제목으로 건강한 소그룹 목회현장을 오픈한다.

각 교회의 소그룹 담당 목회자와 소그룹 리더를 대상으로 열리는 세미나는 참가비 3만원이며, CBSi 주최로 열린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