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법학회, 표준정관 매뉴얼 등 전자책으로 출간

  • 입력 2022.09.05 14:15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사)한국교회법학회 회장 서헌제 교수가 한국교회표준정관과 매뉴얼 등 목회자들을 위한 필수 지침서 세 권을 전자책으로 출간했다.

이번에 전자책으로 선보인 책은 신간 『한국교회표준정관 강해 (PPT본)』와 기존 발간한 『한국교회와 목회자를 위한 법』 제3판, 『한국교회표준정관매뉴얼』 제4판이다.

신간으로 출간된 『한국교회표준정관 강해』는 한국교회 표준정관에 각 조항별로 해석을 붙이고 적용된 소송사례를 상세하게 설명한 PPT 436장 분량의 책이다.

이 책은 기존 법학서의 서술형식을 벗어나 PPT가 제공하는 다양한 도형과 도표 등을 이용하는 등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해 일반인들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했다.

『한국교회와 목회자를 위한 법』 제3판은 한국교회법학회 회장 서헌제 교수와 정재곤 박사가 지난 50년간 법원에 제소된 교회관련 분쟁, 약 300건을 정리하여 교회법 체계에 따라 서술한 책이다.

『한국교회표준정관매뉴얼』 제4판은 한국교회법학회가 2019년 출판하여 발표한 68개 조항의 한국교회 표준정관 각 조항별로 간략한 해설을 담았다.

eBook(전자책)은 종이책에 익숙한 세대에는 낯설기도 하지만, 무거운 책을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언제든지 핸드폰이나 태블릿과 PC로 다운로드 받은 전자책을 열어 읽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독자들이 글씨체나 크기를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읽지 않고 오디오로 들을 수도 있어 편리하다.

위 책자들을 교보문고 eBook 홈페이지에서 ‘서헌제’를 검색하여 구매할 수 있으며, 핸드폰이나 태블릿PC 등에 ‘교보 eBook 리더’를 설치하여 열어볼 수 있다.(문의 1600-9830 한국교회법학회)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