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파운데이션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함께펀딩’ 런칭

  • 입력 2022.09.18 20:47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png

지파운데이션(대표 박충관)이 15일 온라인 기부 플랫폼 ‘함께펀딩’을 런칭했다고 밝혔다.

함께펀딩은 개인, 기업, 단체 등의 다양한 참여자들이 나눔활동가가 되어 나만의 이야기를 담은 펀딩 프로젝트를 오픈하여 소외된 이웃을 도울 수 있는 나눔 플랫폼이다. 펀딩에 참여하면 나눔활동가로서 임명장을 받고, 모금 목표액 100% 달성 시 ‘BEST활동가’ 증서가 발급되며, 플랫폼에 참여한 후원자들은 기부증서 발급과 기부금 영수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함께펀딩 플랫폼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별도 행정비 없이 100% 사업비로 소외된 이웃을 위해 사용된다.

지파운데이션 관계자는 “함께펀딩은 후원자들이 나눔활동가가 되어 기부를 하며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프로젝트를 직접 진행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의미가 더 크다”며, “함께펀딩을 통해 펀딩 개설자인 나눔활동가, 후원자, 소외된 이웃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온라인 나눔 플랫폼 함께펀딩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지파운데이션의 ‘함께펀딩’ 공식 홈페이지(fundingtogether.org)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누구나 원하는 주제로 신청이 가능하다.

지파운데이션은 UN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 협의적 지위(Special Consultative Status)를 취득한 국제개발협력NGO로 국내 아동·청소년지원사업, 저소득 여성지원사업, 독거노인지원사업, 사회적경제사업 등을 비롯해 해외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교육지원, 보건의료사업 등 활발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