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하트재단, 캄보디아 정부 ‘모니사라폰 훈장’ 수상

  • 입력 2022.10.26 21:55
  • 기자명 김민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하트-하트재단이 캄보디아의 안보건 분야에 탁월한 기여를 한 공을 인정받아 캄보디아 왕립 정부로부터 모니사라폰(The Order of Monisaraphone) 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의 모니사라폰 훈장은 1905년 시소왓 국왕에 의해 제정된 바 있으며, 1995년 10월 노로돔 시아누크 국왕에 의해 부활되어 시행되어 캄보디아인과 프랑스 보호령 국민 및 아시아인을 대상으로 문화, 예술, 교육, 사법, 행정 분야의 공로자들에게 수여된다.

하트-하트재단은 지난 2006년 캄보디아 씨엠립을 기반으로 보건 사업을 착수한 이래 현재는 씨엠립과 바탐방 지역에서 캄보디아 보건부, 교육부와 함께 지역주민과 아동들의 건강 증진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다각적인 보건사업을 펼치고 있다.

특히, 2011년부터는 캄보디아 아동들의 눈 건강 증진을 위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5년에는 캄보디아 보건부의 눈 건강 증진을 위한 국가 전략에 따라 씨엠립의 정부병원에 비전센터 3개소를 개소하고, 이를 중심으로 일차보건체계와 지역사회 기반의 눈 건강을 증진하는데 기여해왔다.

또한, 지난 2022년 5월27일 공식 발표된 2021-2030년 캄보디아 국가 안보건 전략 계획 수립 과정에 기술위원으로 참여하는 등 캄보디아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은 “훈장을 통해 캄보디아 국민들의 안보건을 위해 더욱 열심히 활동 해달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이를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