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언론회 “헌재 판결에 모두 승복해야” 촉구

  • 입력 2017.03.08 10:27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한 헌법재판소의 최종 판결이 임박한 가운데 어떠한 결과가 나오더라도 헌재의 결정은 존중되어야 한다는 여론이 확산되고 있다.

이를 반영하듯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유만석 목사)는 지난 6일 논평을 발표하고 “법치주의 기본은 법의 체계와 결정에 따르는 것”이라며 “헌법재판소의 판결에 모두 승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언론회는 “현재 우리나라는 탄핵의 인용을 주장하는 ‘촛불집회’측과 탄핵의 기각을 요구하는 ‘태극기집회’측으로 양분되어 극단의 분열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면서 “헌재에 탄핵 심판을 요청한 측이나 탄핵의 기각을 원하는 세력 모두 법치주의 국가 대한민국의 국민이다. 그러므로 헌법기관인 헌재의 결정에 승복해야 한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어 “헌재의 결정을 무시하거나 승복하지 않는다면 ‘법치주의’를 무시하고 부정하는 것이 되며, 국민적인 약속까지 스스로 배반하는 것으로, 이는 위험한 다른 방법을 선택하겠다는 것인데, 모두를 불행하게 만들 뿐”이라고 우려를 전했다.

언론회는 “헌재는 어떤 외부의 압력과 위협에도 흔들림 없이 헌법 정신과 국가의 미래를 통찰하여, 현명한 판단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고 전하고 “종교계는 국가의 미래를 위하여 국가 통합과 국민들의 화합을 위하여 필요한 사회적 역할에 최선을 다하기를 선언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