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믿음

  • 입력 2014.08.09 10:15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ㄱㅣㅁㅅㅓㅇㄱㅘㅇ ㅁㅗㄱㅅㅏ.jpg
김성광 목사 (강남순복음교회)             
[프로필]
▣ 순학력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신학박사/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학박사/샌프란시스코신학대학원 & 장로회신학대학원 목회학박사/뉴욕유니온신학대학원 졸업
▣ 경력 : 강남교회-강남금식기도원 원장목사/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공동회장/한국기독교총연합회 공동회장/북한 민주화 위원회 상임고문/연세대학교연합신학대학원 객원교수
믿음이 천배의 축복을 낳는다 
여름이 되면서 옥수수가 한창이다. 옥수수 하나에도 무수히 많은 알갱이들이 꽉 들어차 있는 것을 보면, 옥수수 한 알갱이로 부터 성장해서 얼마나 많은 옥수수 열매가 됐을 지를 상상하며 경이로움을 느끼게 된다. 이 처럼 밭에 뿌려진 과실이나 농작물을 보면 백 배, 천 배의 결실을 맺는다.
마가복음 4장 20절 말씀에 “좋은 땅에 뿌려졌다는 것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면 이렇게 백 배 천 배로 축복을 받게 된다. 축복과 약속의 하나님 앞에 믿음으로 기도하고 감사하면 응답하여 주시는 것이다.은 곧 말씀을 듣고 받아 삼십 배나 육십 배나 백 배의 결실을 하는 자니라”라고 말씀했다.
시편 144편 13-15절 말씀에 “우리의 곳간에는 백곡이 가득하며 우리의 양은 들에서 천천과 만만으로 번성하며 우리 수소는 무겁게 실었으며 또 우리를 침노하는 일이나 우리가 나아가 막는 일이 없으며 우리 거리에는 슬피 부르짖음이 없을진대 이러한 백성은 복이 있나니 여호와를 자기 하나님으로 삼는 백성은 복이 있도다” 라고 말씀했다. 다윗 왕이 고백했다. 우리의 창고 안은 백곡의 곡식이 가득하며 우리의 양은 들에서 천 천과 만 만으로 번성한다고 했다. 양이 천 마리, 만 마리로 번성케 하시고 농사도 잘되게 하시고 뭐든지 잘되게 하신다는 것이다.
신명기 7장 9절 말씀에 “그런즉 너는 알라 오직 네 하나님 여호와는 하나님이시요 신실하신 하나님이시라 그를 사랑하고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 대까지 그의 언약을 이행하시며 인애를 베푸시되”라고 말씀했다.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 천대까지 복을 주신다고 하셨다.
우리가 계명을 지키면서 하나님께 순종하는데 이와 함께 선행의 실천을 해야 한다. 로마의 신학자 어거스틴은 “궁핍하고 고통 받는 사람들에게 선행을 풍성하게 베풀면 하나님께서 현재보다 천 배나 되는 축복을 주실 것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의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축복하시는데 하나님 앞에서 우리가 선을 행하고 의롭게 살고 말씀에 순종하면 천 배나 되는 축복을 주신다.
유럽 전체를 종교개혁해서 많은 사람에게 정신적인 혁명을 일으키고 삶의 목적과 철학을 가르쳐 준 독일의 종교개혁가 마틴 루터 역시 “하나님이 주신 축복의 약속에는 수천 가지가 있다. 그러나 우리의 믿음 없이 받을 수 있는 것은 단 하나도 없다.”라고 말했다. 말씀을 믿어야 한다. 성경말씀을 믿어야 말씀이 능력이 되어 우리에게 축복으로 돌아온다.
알알이 맺힌 옥수수처럼 백배, 천배의 기적과 같은 열매가 맺히는 것은 오랜 기도와 믿음의 결과다. 우리도 우리에게 열매를 맺어주실 하나님의 선물을 믿는 믿음과 기도의 기다림이 필요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