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유관순연구소 제23기 유관순학교 개최

  • 입력 2017.07.31 07:11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백석대학교(총장 최갑종) 유관순연구소가 7월27~28일 태조산청소년수련관 및 천안지역 거주 청소년 30명을 대상으로 제23기 유관순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유관순학교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역사특강 및 각종 체험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독립과 역사 인물 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역사특강을 시작으로 아우내장터를 방문하여 유관순 열사 생가를 탐방하고 28일에는 서대문형무소와 안중근의사 기념관을 방문하여 올바른 역사 지식과 애국심을 기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유관순학교에 참여한 백석중 3학년 성예영 학생은 “유관순학교를 통해서 유관순 열사의 업적과 리더십, 나라 사랑 하는 마음을 배울 수 있었으며, 유관순열사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일제강점기에 우리나라를 위해 애쓰고 싸워주셨다는 것도 알게 되었고, 애국지열사 분들께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나도 나라를 사랑해야 겠다고 생각했다”면서 “앞으로 또 이런 역사와 관련한 프로그램이 있다면 꼭 참여 하고 싶다”고 했다.

유관순연구소 김성철 소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유관순 열사를 비롯한 우리나라 독립운동가를 알고 기억하며 우리 민족사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통해 성장하길 바란다”며“청소년들이 유관순 열사의 정신을 본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대학교 유관순연구소는 오는 11월 달에 한국보훈학회와 제 17회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