침신유치원,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선정

  • 입력 2017.11.24 09:50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침례신학대학교(총장직무대행 이형원) 부설 침신유치원(원장 송정원)이 ‘제3회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으로 선정됐다.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유치원 선정사업’은 교육부에서 누리과정의 기본 원칙에 충실하면서도 지역적 특성과 각 유치원 고유의 교육철학이 잘 융합된 우수한 교육과정을 발굴해 교육격차를 예방하고 교육력을 제고하기 위한 사업이다.

침신 유치원은 교육과정 계획, 교육과정 실행, 교육과정 평가, 교육과정 운영지원, 가정 및 지역사회 연계 등 5개 영역 10개 항목 25개 지표 심사 결과 전국의 9000여개가 넘는 국공립, 사립 유치원들 중 전국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으로 선정되어 유공자 표창 및 상금 500만원을 지원 받게 됐다.

송정원 침신유치원장은 “침신 유치원이 이번 ‘50대 교육과정 우수 유치원’으로 선정된 것은 설립 초기부터 우수한 운영 및 교육철학이 바탕이 되어 전 교직원이 유아교육에 헌신한 결과”라며 “앞으로 대학 내 유아교육과와 연계하여 교육으로써 지역사회에 행복나눔을 실천하는 교육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침신유치원 김선영 원감과 이명진 교사는 교육과정을 우수하게 운영하고 교육격차 예방 및 교육력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각각 교육부장관 표창과 교육감 표창을 받았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