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총 선거 한 달 앞 대표회장 흠집내기 논란

  • 입력 2017.12.30 20:13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총무협의회가 엄기호 대표회장을 향해 질의서를 제출했다. 이어 거의 동일한 내용으로 일부 군소교단장들이 임원회에 헌의안을 제출해 조사위를 구성키로 하고도 엄 대표회장을 사법당국에 고소까지 하는 일이 벌어졌다.

이같은 일이 적절한 시간차를 두고 매우 자연스럽게 이뤄져 일각에서는 ‘배후’의 기획에 의한 대표회장 흔들기 및 차기 대표회장 만들기가 시작된 것 같다는 관측까지 제기되고 있다.

이들이 문제삼고 있는 부분은 청와대 7대 종단 대표 초청 자리에서 엄기호 목사가 ‘이석기 씨와 한상균 씨의 성탄절 특사를 요청했다’는 이유다.

하지만 이석기 씨와 한상균 씨의 특사 석방 요청은 엄 목사가 아니라 가톨릭과 불교측에서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다. 제대로 번지수가 틀린 것이다.

이와 관련해 군소교단장의 공개질의서에 명단이 기재된 한 교단의 총회장은 “이 문제에 대해 엄기호 대표회장은 절대 그러지 않았다고 수차례 알렸음에도 그날 가보니 엄 대표회장이 한 것을 전제로 문제를 삼고 있더라”고 주장했다.

이 총회장의 말대로라면 이번에 엄 대표회장을 겨냥한 이들은 엄 목사가 해당 발언을 하지 않았음을 인지하고도 조사위 구성과 고소까지 밀어붙였다는 합리적 의심이 가능하게 된다.

또한 이 총회장은 “한기총에 헌의안 제출은 동의했지만 고소에는 결코 동의한 적이 없다. 헌의안 제출도 사실을 확인하는 수준이라고 하여 허락했을 뿐”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함께 제기된 취임예배에서의 공금 사용 문제는 그동안의 관례였던 것으로 확인됐다. 심지어 이 문제를 강력히 제기했던 한기총 모 증경대표회장은 본인의 한기총 대표회장 취임감사예배에서 공금 4000만원을 사용한 사실이 밝혀졌다. 전형적인 ‘내로남불’에 해당하는 뻔뻔함을 보인 것.

이에 대해 한 회원은 “대표회장이 취임하는데 한기총의 공금이 사용되는 것이 문제가 되는가”라며 이해할 수 없다는 반응을 보였고, “그게 문제가 된다면 지난 선관위가 1억2000만원을 공금에서 사용한 것부터 밝혀야 하지 않은가”라고 지적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