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신대 정상화비대위 전산실 로비 점거

  • 입력 2018.01.30 08:04
  • 기자명 임경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0.jpg
 

총신대 신대원이 주축이 된 총신대학교 정상화 비상대책위원회(위원장 곽한락)가 1월29일 서울 총신대학교 종합관 4층에 위치한 전산실 로비를 점거했다.

이들은 엘리베이터를 봉쇄하고 계단에 의자들을 쌓아 통행을 제한하면서 총신대 정상화를 위한 투쟁을 계속해 나갈 뜻을 더욱 공고히 했다.

이날 전산실까지 점거하며 시위에 나선 것은 부정입학과 서명위조, 회의록 조작 등 세 가지가 핵심 이유인 것으로 알려졌다. 총신대학교가 총회 직영신학교를 탈피해 개혁주의에 입각한 초교파 신학교를 지향하는 것에 대한 거부는 바탕이 된 지 오래다.

비대위는 “김영우 총장측 보직교수들이 학교 조직에도 없는 신대원위원회를 구성해 교수회의가 해야 할 모든 일들을 불법으로 전횡하고 있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현재 총신대의 탈교단화 행보로 인해 총신대를 졸업한다고 하여 예전처럼 예장합동 목회자가 된다는 보장이 없는데도, 이와 같은 총회와 단절된 상황을 알리지 않고 신입생들을 받고 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신대원위원회가 입학사정회를 강행하자 학생들은 불법이라며 입학사정회 전에 정관부터 복구하라고 시위에 나섰고, 이 과정에서 최○○ 학생에 대한 학교측의 부정이 드러났다고 주장했다.

비대위는 “1차와 2차까지 성적 상위권에 있던 학생이 입학사정회를 거치면서 탈락이 되는 이해할 수 없는 상황을 목도했다. 더 이해할 수 없는 사실은 이것이 문제가 되자 그 학생이 다시 담임목사의 확인과 반성문 제출로 조건부 입학을 하게 됐다는 것”이라며 “좋은 성적의 학생이 불합격하는 것도 문제지만, 너무나 쉽게 다시 조건부 입학이 되는 상황은 완전한 입시비리를 보여주고 있다”고 꼬집었다.

이 외에도 비대위는 학교 정관 즉시 복원, 재단이사회 이기창 이사의 서명 조작자를 처벌하라는 것과 신대원위원회의 전원 해직, 회의록 조작자 처벌을 촉구하며, 이 요구들이 받아들여질 때까지 전산실 로비 점거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전산실은 총신대학교 서버가 위치한 곳으로, 이 서버가 다운될 경우 총신대 학사행정과 업무가 마비된다. 따라서 비대위는 이 서버에 아무도 접근하지 못하게 차단하면서 자신들의 요구를 관철시킨다는 계획이다.

비대위는 지난해 12월13일 단 2명으로 시작해 한 달만에 80여명까지 늘어난 상황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