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크레바스

  • 입력 2018.07.05 12:16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대조 목사.jpg
김대조 목사(주님기쁨의교회)

‘목사님, 그땐 제가 왜 그랬는지 모르겠어요. 뭐에 씌웠었나 봐요’ 지나가 버린 시간들을 후회하는 분들의 비슷한 이야기를 듣는다. 한 순간의 감정과 판단의 흐름에 휩쓸려 혼돈 속에 분별해 내지 못했던 것들의 후회. 이것이 누구나 겪는 연약한 인간의 크레바스가 아닌가 싶다. ‘크레바스’는 빙하가 갈라진 깊은 틈을 말한다. 수십 미터에서 때로 천 길 낭떠러지로 매우 위험한 곳이다. 내린 눈으로 덮여있어 겉으로는 알기가 어렵다. 언젠가 히말라야 안나푸르나 등정에서 한 유명한 산악인이 정상을 등정하고 하산 하는 길에 실종된 일이 있었다. 수많은 사람들이 동원되어 찾아 나섰으나 결국은 찾지 못하고 그 지형에서 발견된 ‘크레바스’에 빠진 것으로 추정하던 기사를 보았다. 그래서 등반가들, 탐험가들은 눈 덮인 빙하위를 늘 한걸음 한걸음을 조심스레 내딛는다고 한다. 평소에는 눈으로 덮여있어 잘 보이지 않아 항상 위험이 도사리고 있는 크레바스처럼 신앙의 여정도 비슷하다.

만남 속에서 큰 의미 없이 내뱉은 작은 한 마디의 말이 상대방을 삼키는 크레바스가 되기도 하고, 별 생각 없이 한 행동 하나, 작은 사건 하나가 원치 않는 크레바스가 되기도 한다. 고난의 인생길에 그 누구도 예외 없이 모두가 그 대상이 된다. 크레바스는 똑바로 뚫려 있지 않고 미로처럼 불규칙하게 되어 있어 바닥이 보이지 않아 거기에 빠지면 좀처럼 헤어 나오기가 어렵다. 크레바스에 사람이 빠지면 구조대원들이 가서 안전벨트에 하강기를 연결하고 여기에 로프를 걸어 조금씩 내려가면서 구조를 진행한다고 한다. 인생을 살아가다가 때로 크레바스에 빠졌다 하더라도 포기하면 안 된다. 다시 회복될 수 있다. 회복이 불가능한 사람은 없다. 하나님이 바로 그 회복을 위해 이 땅에 우리를 찾아 오셨기 때문이다. 또한 크레바스가 두려워서 인생의 걸음을 떼지 못하고 머뭇거려도 안 된다.

우리 각자의 인생을 통한 하나님의 계획과 목적하심이 있고 각 부르신 곳에서 그것을 마땅히 감당하며 이뤄야 할 우리의 사명이 있기 때문이다. 목회도 어느 것 하나 쉬운 것이 없음을 느낀다. 크고 작은 크레바스가 복병처럼 숨어 있어 언제 어떻게 빠질지 몰라 조심 또 조심 한 걸음을 내딛는다. 때로는 히말라야안나푸르나를 등정하는 마음일 때도 있다. 그래도 감사한 것은 ‘여호와께서 좋은 것을 주시리니..’(시85:12) 의 믿음과 언제나 함께 해 주심의 믿음이다. 믿음으로 살고믿음을 따라 사는 인생. 어떤 곤고한 일을 만나도 주님을 의지하고 모든 것을 내어 맡길 수 있는 믿음. 주님이 내 인생을 책임지고 내 발이 미끄러진다 할 때에 강한 오른손으로 붙잡아 주시고 앞서서 친히 인도해 주신다 하시니 두려움이 몰려오지만 오늘도 전진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