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왕상 3:4~15)

  • 입력 2018.07.05 13:2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향희 목사.jpg
장향희 목사 (든든한교회)

이스라엘의 3대 왕이 있습니다. 사울, 다윗, 솔로몬입니다. 초대 왕 사울은 초기에는 하나님 앞에 신실했지만, 나중에는 교만하여 하나님 앞에 버림받았습니다. 둘째 왕 다윗은 도중에 죽을죄를 지었지만, 나단 선지자의 책망을 받고 침상을 적시며 회개하여 하나님 앞에 끝까지 쓰임 받는 왕이 되었습니다. 셋째 왕 솔로몬은 불의한 씨로 태어나 저주 받아야 할 자식이었지만, 그 아버지 다윗의 신앙 때문에 축복받았고, 일천 번제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인하여 하나님께 크게 쓰임 받는 왕이 되었습니다. 오늘 말씀은 솔로몬에 관한 말씀입니다. 솔로몬이 기브온 산당에서 하나님께 일천 번제를 드렸더니 하나님께서 꿈에 나타나사 소원을 물으셨습니다.(본문 5절)이때 솔로몬은 세상의 부귀영화를 구하지 아니하고 왕의직무를 감당하기 위한 지혜를 구했습니다. 이렇게 솔로몬이 하나님 마음에 맞은 기도를 드림으로 인해서 하나님께서 그에게 전무후무한 지혜와 부귀영화까지 주셨습니다.

◈ 솔로몬은 기도의 사람이었습니다.

일천 번제를 하나님께 드린 솔로몬에게 하나님께서 꿈에 나타나서 “내가 네게 무엇을 줄꼬 너는 구하라”(본문 5절)고하셨을 때, 솔로몬은 부귀영화를 구하지 않고 자기 백성을 잘 다스릴 수 있는 지혜를 구했습니다.

이 기도가 하나님의 마음에 맞았기 때문에 하나님께서는 솔로몬에게 지혜뿐만 아니라 구하지 않은 것까지 모두 주셨습니다. 즉 전무후무한 지혜와 부귀영화를 누리도록 축복해주셨습니다.

① 솔로몬은 하나님의 마음에 맞는 기도를 했습니다.

––내 뜻이 아닌 하나님의 뜻대로 이루어지길 기도하는 것입니다.(눅 22:42)

––간절한 기도가 하나님 마음에 맞는 기도입니다.

––갈멜산의 엘리야 기도(왕상 18:36~37), 야베스의 기도(대상 4:10), 병중의 히스기야 왕의 기도(사 38:2~3), 세리의기도(눅 18:13), 스데반 집사의 기도(행 7:60)가 간절한 기도의 모범입니다.

––은밀한 기도가 하나님 마음에 맞는 기도입니다.

––모세의 기도(신 9:25), 온 밤을 부르짖는 사무엘의 기도(삼상 15:11), 다락방에서 기도하는 엘리야의 기도(왕상17:19~20), 지붕 위에서 기도하는 베드로의 기도(행10:30), 예수님의 기도(눅 5:15~16) 등이 은밀한 중에 드리는 기도였습니다.

◈ 솔로몬은 하나님으로부터 많은 축복을 받았습니다.(본문 11절)

① 전무후무한 지혜와 총명을 주었습니다.(본문 12절)

––지혜와 총명을 심히 많이 주셨습니다.(왕상 4:29~30)

––솔로몬은 지혜로 히람과 약조를 맺었습니다.(왕상 5:12)

––천하가 모두 듣기를 원하는 지혜를 얻었습니다.(왕상10:24)

② 전무후무한 구하지 아니한 부와 영광을 주었습니다.(본문13절)

––솔로몬은 많은 나라를 다스리는 축복을 받았습니다.(왕상4:21)

––그 어느 왕보다 재산과 지혜가 컸습니다.(왕상 10:23)

––세상적인 것을 구하기보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기도를 했더니 구하지 아니한 것까지도 주셨습니다.

––그 나라와 그의 의를 먼저 구하면 모든 것을 더하여 주십니다.(마 6:33)

––하나님은 우리의 필요한 것 모두 아시고 책임져 주십니다.(눅 12:29~30)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