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만나 602

  • 입력 2018.10.04 13:13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영길 목사.jpg

박영길 목사 (명문교회)

[프로필]
▣ 명문교회 담임목사 
▣ 총회신학원 및 대학원졸업(M.Div) 
▣ 연세대학교신학대학원 상담학
▣ 미 이벤젤 신학대학 

월: 기도하면 너희에게 그대로 되리라 / 마가복음11:24

 

하나님은 성경 전체를 두고 계속적으로 기도를 강조하고 계십니다. 기도란 하나님과 같은 생각을 하는 것이며, 그 분을 만나는 것이고, 그 분과 대화하는 것입니다. 기도할 때 하나님이 책임지시므로 평안을 얻고 하나님의 능력을 받으므로 부요하게 됩니다. 성도는 일보다 기도를 더 사랑해야 합니다. 기도를 등한히 하면 죄가 됩니다. 하나님과 깊은 관계 속에 믿음으로 구할 때 응답이 있습니다. "기도하면 그대로 되리라."는 말씀은 하나님의 영원하신 약속입니다. 기도합시다!

 

화: 시대의 파수꾼이 되자 / 시편127:1-2

 

인간의 수고와 노력은 하나님의 축복이 함께 할 때만 형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단지 하나님이 주신 것들을 지키는 파수꾼의 사명을 감당할 뿐입니다. 파수꾼은 특히 모두가 잠든 밤을 지킬 때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건강히 잘 훈련 받고, 수칙을 숙지해야 하며, 위급 상황이 닥쳤을 때 잠든 자들에게 경보를 전달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필요할 때는 생명도 바쳐야 합니다. 지금은 모두가 영적으로 잠든 시대입니다. 이 시대의 파수꾼으로서 깨어 있기 바랍니다.

 

수: 씨를 뿌리는 자가 거둔다 / 시편126:5-6

 

울고 땀 흘려 수고로 심는 자만이 풍년의 기쁨으로 수확하게 됩니다. 눈물을 흘린다는 말은 고통을 감수한다는 말입니다. 우리의 신앙도 수고와 희생이 없이는 수확의 기쁨이 없습니다. 나무는 저항력이 약하거나 병균을 잡아주지 않으면 병들게 됩니다. 농부가 뿌린 씨앗을 잘 관리하는 것처럼 신앙도 잘 관리해야 병들지 않고 그 맛과 생명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씨를 뿌린자 만이 거둘 열매가 있습니다. 기쁨으로 거두는 복 된 삶 되시기 바랍니다.

 

목: 왜 전도해야 하는가 / 마가복음16:15-20

 

전도는 예수님의 지상명령입니다. 또한 믿는 우리가 믿지 않는 타인에게 베풀 수 있는 최대의 선물입니다. 사도바울은 이 일을 위해서는 목숨도 귀중하게 여기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전도는 주님의 최대 관심사이며 성령의 능력을 체험하는 방편입니다. 전도하는 성도의 삶은 주님을 향해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세계를 변화시키는 유일한 길, 하나님께 복을 받는 이 일에 힘씁시다. 주님은 전도하지 않는 자를 아버지 앞에서 부끄럽게 여기신다고 하셨습니다.

 

금: 주님의 재림을 사모하자 / 누가복음21:34-36

 

성경의 말씀에 비추어 볼 때 이제 주님의 재림이 눈 앞에 임박한 것 같습니다. 주님의 재림에 대한 확신과 함께 그 날을 준비하는 삶이 되어야 겠습니다. 재림 때는 많은 징조들이 있다고 했습니다. 성도는 이런 징조들을 예리하게 볼 수 있어야 합니다. 항상 깨어 있어 기름을 준비한 다섯 처녀 같은 지혜로운 삶이 되십시오. 항상 성령충만 하십시오. 주님은 곧 오십니다.

 

토: 하나님과 함께하자 / 민수기9:15-23

 

독수리가 그 새끼를 날개로 보호하듯, 인간의 몸이 눈동자를 보호하듯 하나님은 우리를 지키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우리는 단 1분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우둔한 인생에 불과하지만 하나님은 우리의 장래를 아시는 전능하신 분입니다. 우리는 철저히 성령을 인정하고 그 분의 인도를 받아야 합니다. 생애 동안 하나님과 함께하며 그 분과 함께 일합시다. 하나님과 함께 하는 일은 실패가 없습니다. 그 분의 능력을 내 능력처럼 끌어 쓰는 복 된 삶이 됩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