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거짓선지자들을 삼가라(마7:15~27)

  • 입력 2018.11.30 11:13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온전하게 거짓 선지자를 구별하는 지혜, 지식, 능력을 주님께서 주시기를 원합니다. 성경은 중생과 성화와 영화를 이루는 원리, 법칙, 방편을 계시한 말씀이기 때문에 이 구원을 이루는 특히 중생한 자가 몸의 성화구원, 몸의 성전을 건축하는 각도에서 증거 할 때 바른 해석이 될 수 있다.

“거짓 선지자는 좋은 열매를 맺지 못하는 복음사역자다”

예수님은 좋은 나무로 비유되었으니 참포도 나무, 가람나무, 무화과나무로서 대형, 대행, 대화친의 십자가 대속과 부활승천으로 택한 만민을 죄와 사망과 마귀의 노예상태에서 구원하시고 영원한 부요, 존귀, 권세, 영광을 믿을 수 있는 중생과 성화와 영화구원을 받아 누릴 수 있는 위치에 세워 주시는 최상의 좋은 열매를 맺으셨다. 이 열매를 맺으면 하나님의 심판이 정죄하지 못하고 마귀가 송사하지 못하고 사망이 와도 깨뜨릴 수 없고 세월이 영원히 가도 썩을 수가 없고 쇠할 수 없는 완전성, 영원불변성, 생명성의 하나님처럼, 온전한, 거룩, 깨끗한 것 곧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형상이신 예수님을 배우고, 본 받고, 닮아서 예수님의 형상을 입는, 몸의 성화구원을 이루는 것이다.

“거짓선지자는 나쁜 열매를 맺게 하는 복음사역자다”

나쁜 열매 맺는 나쁜 나무는 범죄 타락한 인간을 상징한 것이다.(창3:18, 사사기9:14~15) 나쁜 열매는 살인이나 간음, 도적질 등의 파렴치한 악성과 악행을 말한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심판대를 통과하지 못하고 불타 없어지는 짚이나 나무나 물로 집을 지은 것이요 비가 오고 창수가 나고 바람이 불 때 무너지는 모래 위에 집을 지은 것을 말한다.(고전3:10~15, 마7:24~27) 예수그리스도의 터 위에(중생한 것) 금이나 은이나 보석(진리말씀과 영감에 피동된 것)으로 지은 몸의 성화 몸의 성전건축이 아닌 것은 어떤 것이든지 다 나쁜 열매이다. 이방종교의 수련 수양된 인격과 선행, 윤리, 도덕적인 행위, 양의 옷을 입은 거짓선지자들이나 성도들이 자기중심으로 주의 이름으로 행한 심행과 물행의 모든 신앙행위는 다 나쁜 열매이다.

“거짓선지자는 하나님 아버지 뜻대로 행하지 못한 복음사역자다”

“나더러 주여주여 하는 자마다 천국에 다 들어갈 것이 아니요 다만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자라야 들어가리라.” 말씀대로 베드로가 고백한 영감의 신앙(마16:16~18) “내가 오늘날 네게 명하는 모든 명령을 지켜 행하는(신28:1~14) 영감신앙” 좁은 문, 좁은 길로 들어가게 하는 영감신앙인 이 시간, 이 장소, 이 사람, 이 사건을 만난 현실에 직면했을 때 너는 이 말씀대로 행하라 성령께서 우리의 신앙심을 통해서 생각나게 하고 명령하실 때에 자기를 즉시 부인하고 그 말씀대로 행하는 것이 하나님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것이다. 다시 말하면 말씀대로 행하되 성령께서 명령하시는 시간에 맞추고 장소에 맞추고 대상에 맞추어서 행해야지 맞추지 못하는 것은 말씀대로 행한다 해도 아버지의 뜻대로 행하는 것이 아니다.

“거짓선지자는 불법을 행한 복음사역자이다”

선지자 노릇한 것, 귀신을 쫓은 것, 많은 권능을 행한 것, 전도하는 것, 기도하는 것, 집회에 참석하는 것, 헌신봉사, 헌금, 교회건축 하는 것이 불법 행한 것이란 말이 아니다. 불법이라 하신 것은 자기의 현실에서 자기의 인격과 신앙양심을 기울이면 성령이 신앙양심을 감화 감동시켜서 어떻게 행할 것을 알려주신다. 알려주시는 그것이 하나님의 뜻이요, 영생하는 법이요, 생명이 되어지는 것인데 그대로 행치 아니하고 선지자 노릇, 축사, 권능 치병하는 것 만이 구원인 줄 알기 때문에 구원에 대해서는 삐뚤어지고 위법이요 불법이요 구원법이 아니라고 하는 것을 말씀하신 것이다. 외적 모든 신앙행위는 그것 자체가 구원을 받고 구원을 이루는 것이 아니고 구원을 이룰 수 있는 준비를 갖추는 것이요 기도하는 것도 구원을 이룰 수 있는 모든 은혜를 하나님께 요청하는 것이다. 이것이 구원인줄 알고 그렇게 가르치는 것이 거짓선지자라 하셨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