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씨뿌리는 비유(마13:1~9)

  • 입력 2019.03.07 09:58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씨뿌리는 비유는 예수그리스도의 구속의 공로를 입고하나님의 자녀로 중생한 성도들에게 몸의 성전건축, 몸의 성화구원을 이루는 원리 도리 법칙을 농부가 농사하는 비유로 가르치신 것이다.

 

“구원농사 하시는 농부되신 하나님(요15:1~8)”

성삼위 하나님은 거룩한 하나님의 자녀인 천국 백성들을 낳고 양육하는 참사람농사, 참사람사업하시는 농부시다. “내가 참 포도나무요 내 아버지는 농부라” 하신대로 참사람 농사하는 일에 성자 예수님으로 주체적인 일을 하시고 성부하나님으로는 협력하는 일을 하시고, 성령하나님으로는 완료하는 일을 하시고 계시다. 다시 말하면 성부하나님은 예택과 창조된 구원의 섭리로써 구원농사에 협력하시고 성자하나님은 성부와 성자하나님으로 이루어 놓으신 구원을 예택을 입고 창조된 자들에게 입혀 완료하시는 일을 하신다. 고로 성삼위 하나님의 본업은 참사람(천국백성) 농사하시는 농부시오 이 농부 되신 하나님께서 이 농사하는 일에 쓰실려고 만물을 창조하셨고 섭리하신다. 이 세상은 참사람 농사하시는 농장이다.

 

“농부되신 하나님으로 말미암은 구원(엡1:3~10, 2:8~9)”

농부되신 하나님이 주시는 구원은 중생과 성화와 영화구원 은혜를 입혀 영계와 물질계가 통일되는 하나님나라에서 거룩하신 하나님과 영원히 동거동행할 거룩하신 하나님의 자녀, 하나님의 신부, 하나님의 백성 만드는 것이다. 소의 자녀는 소요, 사람의 자녀는 사람인 것같이 하나님의 자녀, 하나님의 신부, 하나님의 백성은 하나님과 같은 신성의 신분인 것이다. 고로 하나님의 주시는 구원은 인간을 인간의 수준을 초월해서 신적 신분의 하나님의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만들어지는 것은 인간자체의 힘으론 불가능하다. 풀이나 소나 인간이 아무리 공부를 많이 하고, 수도수양을 많이 했다 해도 자체의 힘으로는 풀이나 소나 인간으로 살다가 풀, 소, 인간으로 끝날 수밖에 없다. 그런 풀이 소에게 소가인간에게 먹히면 소나 인간의 살과 피가 되듯이 인간도하나님의 씨인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그 말씀에게 먹혀 중생하고(벧전1:23)몸이 성화되고 영화를 이루게 된다.

 

“농부되신 하나님과 성도가 상호협력으로 이루는 구원(빌2:12)”

중생한 새사람이 그리스도와 같은 실력자로 성장하는 몸의 성화 몸의 성전건축은 자유의지를 가진 인격주체인 중생한 새 사람이 있기 때문에 하나님의 단독적 일방적으로 할 수 없고 하나님과 자유의지의 인격주체가 새사람과 인격적 교제와 협력으로 이루어지는 구원이다. 고로 중생한 새사람인 성도가 자유의지를 사용하여 성화구원의 씨인 하나님의 말씀을 받아 그 말씀에게 그 심신의 기능과 소유가 성화되어 성화구원의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힘써야 한다. 종자를 빼앗기는 길가 같은 마음 밭을 회개로 갈아엎어 옥토를 만들고, 성장을 빼앗기는 돌밭 같은 마음의 자기중심의 악의 돌덩이를 들추어내버려 옥토를 만들고, 결실을 빼앗기는 가시 떨기 같은 마음인 의식주 우선의 염려를 버리고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는 옥토가 되어 받은 말씀의 씨가 왕권을 가지고 잘 번식하여 많이 결실케 하자.

 

“옥토가 되어 백배 육십배의 결실을 거두게 하자”

옥토가 되려면 계속 회개의 생활하며 옥토와 같은 마음에 죄악의 씨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신구약 하나님의 말씀으로 울타리를 하여 하나님의 말씀의 씨만 심어지도록 하고 하나님의 말씀의 씨가 왕권을 가지고 내 생각, 고집주관, 지식경험 악성을 맘대로 다스려 말씀의 씨가 양식으로 먹고 번식성장 결실케 해야 한다. 이때 100배 즉 하나님의 말씀이 자기를 완전히 삼켜먹어서 말씀대로 의인인 관계를 맺고 나니까 인간관계에서 완전 승리자가 되고 60배 즉 마귀에 대하여 세상에 대하여 완전승리자가 되고 30배 즉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바른 관계가 이루어져 하나님관계에서 완전승리자가 되는 것이다. 예수님은 이 같이 100배 60배 30배의 결실을 거두는 옥토가 되심으로 만왕의 왕권을 받으시고 하나님보좌우편에 앉으셨다(빌2:5~11) 우리도 이런 자 되자.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