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안에 새 사람이 되라(골 3:1~17)

  • 입력 2019.03.14 12:0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향희 목사.jpg

장향희 목사 (든든한교회)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은 예수님을 믿지 않는 자들과 무엇인가 달라야 합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인들이 구별된자, 거룩한 백성, 천국 백성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으로 충만하다는 것은 곧, 성령님으로 충만한 것이요, 말씀으로 충만한 것과 같습니다. 성령님으로 충만하면 세 가지의 역사가 일어납니다. 첫째, 구원의 확신이 생깁니다. 즉, 영생을 소유하게 됩니다.(요 3:5) 절대로 주님을 버릴 수 없다는 신앙관을 가지고 살게 된다는 것입니다. 둘째, 변화가 일어납니다. 영적인 변화로 기도의 사람, 봉사의 사람, 전도의 사람, 즉 오직 주님께 충성하는 사람으로 바뀝니다. 그리고 정신적인 변화로 마음의안정과 평안과 기쁨의 생활을 하게 됩니다. 또한 육신적인 변화로 병들었을 때 고침을 받고, 악한 자가 선한자로, 불평하는 자가 감사하는 자로 변화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셋째, 은혜와 축복이 생깁니다. 이제부터 형통만 생깁니다. 물질의 축복, 자녀의 축복, 건강의 축복이 옵니다.그러므로 성도는 성령님으로 충만함을 입어야 합니다. 성경은 성령님으로 충만한 자를 거듭난 자, 혹은 새사람이라고 말씀합니다. 우리는 예수님 안에서 새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 위의 것을 추구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은 새 세계와 새 영역을 추구하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더러운 땅의 정욕과 죄를 피하고, 수준 높은 세계관을 지니고 추구하며 살아야 합니다.(본문 1~6절)

① 위의 것을 생각하고 땅의 것을 생각하지 말아야 합니다.(본문 1~2절)

––그리스도가 우리를 살리셨기 때문입니다.(골 2:12)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기 때문입니다.(막 16:19, 마 16:19, 눅 22:69)

––성도는 천국 백성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먼저 하나님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고(마 6:33), 주를 위해환란을 즐거워해야 합니다.(행 14:22) 또한 하나님나라를 전파하고(행 8:12), 하나님나라가 임하도록기도하며(마 6:10), 하나님 나라를 위해 일해야 합니다.(골 4:11)

––하나님의 일보다 사람의 일을 생각하면 안 됩니다.(마 16:23)

––성도는 세상과 죄에 대해 죽어야 합니다.(본문 3절)

––그러면 주님과 함께 영광을 받게 될 것입니다.

② 땅의 지체를 제어하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본문 5~6절)

––죽어야 할 땅의 지체가 있습니다. 지체를 의의 병기로 바꿔야 합니다. 육신 그대로 살면 죽습니다.(롬8:13) 또한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아야 합니다.(갈 5:24)

––땅의 우상 숭배를 버려야 합니다. 더러운 것들은 이름도 부르지 말아야 하며(엡 5:3), 더러운 것들은 하나님 나라에서 기업을 얻지 못할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결국 세상 재물들은 궁극적으로 기쁨이 되지 못합니다.

––땅의 일들 때문에 하나님의 진노가 임할 것입니다. 특히 불순종의 아들들에게 진노가 임합니다.(엡 5:6) 회개하지 아니하면 진노의 날이 반드시 옵니다.

◈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를 닮는 생활을 해야 합니다.

기독교는 변화의 종교입니다. 새로워지는 종교입니다.(고후 5:17) 새 사람이 되려면, 위의 것을 추구하는 삶을 살아야 하고,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려야 하고, 택함 받은 사람답게 생활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은 오직 성령님으로 충만함을 입어야 가능합니다. 성령님으로 충만함을 받기 위해서 예배의 성공자가 되시고, 마귀가 좋아하는 불평과 불만의 생활을 버리고 오직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기도하는 생활을 해야 할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 안에서 새 사람이 되어 축복된 성도가 되시길 바랍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