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송하리로다(엡 1:3~14)

  • 입력 2019.07.25 10:32
  • 기자명 컵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정호 목사.jpg

함정호 목사 
[프로필]

◈ 영화교회 담임목사

“찬송하리로다” 하신 것은 하나님께 받은 은혜가 너무 크고 무한하기 때문에 하나님께 감격, 감탄, 감사한 것이다. 입으로 감사할 때 찬양이요. 물질로 감사할 때 헌물헌금이요, 몸으로 감사할 때 헌신, 봉사, 충성인 것이다. 이같이 영원히 찬송, 감사, 충성으로 화답할 은혜는 어떤 것인가?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주신 은혜이다”

땅에 속한 복은 유한한 것이요 진동될 것이요 언제 화로 변할지 알 수 없는 불완전한 것이요. 이 세상을 떠날 때 없어지는 복이다.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은 영원불변 온전 무한한 복으로 금생과 내생에 우리를 영원히 행복 되게 하는 참복이다. 하나님 아버지가 “예수님”을 통해 사죄의 은혜를 주시어 사망저주 화의 요소인 죄를 진멸하고 멸망에서 구원해주신 은혜요, 칭의의 은혜를 통해 하나님의 무한한 부요 권세 존귀 영광을 받아 누릴 자격자로 세워주신 은혜요, 화친의 은혜를 통해 생명이신 하나님과 한 몸으로 결합되어 영원히 동거동행동락 할 수 있는 하나님의 자녀로 중생시켜주신 은혜요, 그리스도를 통해 중생한 자를 그리스와 같은 온전 실력자로 성화시켜 그리스도와 같은 제사장, 선지자, 왕으로 자라나게 하는 것이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이다.

“창세전에 그리스도 예수안에서 택하여 주신 은혜이다”

하늘에 속한 이 신령한 복은 언제부터 주시기 시작 했는고 하니 만물이 창조되기 전에 우리를 그리스도 안에서 택하심으로부터 시작되었다. 영계도, 물질계도 없고 지존하신 하나님이 홀로계실 때, 영원 전에 우리를 하늘에 속한 신령한 복 받을 자로 택하여 주신 것이다. 어떤 불쌍한 거지가 우리를 이용하고 덕을 볼려고 자기 신부될자로 택했다면 불행이나, 무한부요하신 하나님이 복 주시려고 우리를 택하여 주셨으니 얼마나 감사할 일인가. 또한 온전하신 하나님께서 온전한 지혜와 온전한 지식과 온전한 계획 섭리로 택하셨으니 안심할 수 있는 영원 불변한 은혜요 하나님의 단독적 사역 절대 주권무조건적인 은혜로 택해 주셨으니 더욱 감사, 감격할일이다.

“그리스도안에서 그 기쁘신 뜻대로 예정하여 주신 은혜이다”

“예정” 이란 일에 앞서 시작에서 완성될 때까지 차질 없이 하기 위하여 모든 과정을 미리 정하고 설계하는 것이다.(롬8:28~30) 온전하신 하나님께서 온전하신 지혜, 지식, 섭리로 예정 설계하셨으니 이 예정은 누구도 침범 할 수 없고 변경시킬 수 없는 영원불변한 예정이다. 이를 믿으면 지옥 갈까 천국 갈까 염려는 다 사라지고 안심, 평안, 자부심, 긍지를 갖게 된다. 병으로 길에서 죽어가는 고아처녀를 왕이 발견하고 데려다 병을 고쳐주고 너를 내 며느리로 삼을 터니 열심히 공부하여 왕후의 실력을 길러라 했으면 이 처녀가 얼마나 열심히 하겠는가. 나는 예택을 입어 천국 갈자 되었다고 방탕하는 자는 예택의 은혜를 모르는 자이다.

“예수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자기아들이 되게하신 은혜이다”

“예수” 은혜는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하는 은혜이다. 도성이신 십자가 사활 부활승천을 통해 ‘대형’, ‘대행’, ‘대화친’, ‘진영감’으로 우리를 하나님의 자녀로 거듭 낳아 주신 은혜이다. 그리스도의 은혜는 예수의은혜를 적용하여 우리를 그리스도와 같은 제사장으로, 선지자로 왕으로 만들어서 하나님을 대리해서 만물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영원히 공급하는 ‘시은자’가 되게 하는 은혜이다.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시는 은혜이다”

하나님의 뜻이 하늘에서 온전히 이루어짐 같이 땅에서도 온전히 이루어져 하늘과 땅이 통일되게 하는 은혜이다. 하늘의 주격은 하나님이시고 그 외의 것은 그 소유격이요. 땅의 주격은 구원받은 성도요 그 외의 만물은 그 소유격이므로 하늘과 땅의 통일은 하늘의 주격이신 하나님과 땅의 주격인 성도가 신인 결합을 이루는 몸의 성화 구원, 몸의 성전건축을 이루는 것이다. 구원받은 성도가 하나님을 주인으로, 왕으로, 머리로, 신랑으로, 목자로 모셔 신인결합을 이루면 땅에서도 하나님의 뜻 이루어져 하늘과 땅이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 되는 것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