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정보석, 굿네이버스와 아프리카 잠비아 봉사활동 진행

  • 입력 2020.04.06 14:03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기변환]굿네이버스 (1).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배우 정보석 씨가 지난 1월 중순, 아프리카 잠비아에서 빈곤과 노동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을 만나고 돌아왔다고 6일 밝혔다. 정보석 씨의 봉사활동은 7일 KBS 1TV‘바다 건너 사랑’을 통해 소개된다.

정보석 씨가 잠비아에서 만난 아동은 모두 생계를 책임지느라 학교에 가지 못했다. 임마누엘(11)도 학교 대신 일터로 향한다. 뜨거운 볕 아래에서 도끼를 사용해 남의 밭일을 하고, 눈의 통증이 심해도 지역 내 안과 전문의가 없어 병원에 가기 어렵다. 마리아(13)도 동생 2명과 할머니를 책임지고 있다. 과학 선생님이 꿈인 마리아는 일거리가 없는 날엔 집집이 돌아다니며 일을 구하지만, 매일 공부를 하며 꿈을 놓지 않고 있다.

정보석 씨는 선생님이 꿈이라는 임마누엘과 동생들이 언젠가 교복을 입고 학교에 갈 수 있도록 낡은 교복을 수선해주고, 아픈 임마누엘의 검진을 위해 병원까지 동행하기도 했다. 시장에서 토마토를 팔고 잡초 제거로 돈을 버는 마리아를 위해서는 함께 일을 도와주며, 마리아의 꿈이 담긴 노트를 보고 따뜻한 응원의 말을 건넸다.

[크기변환]굿네이버스 (3).jpg

배우 정보석 씨는 “11살, 13살 어린 나이에 가족 전체의 생계를 책임지는 아이들을 보고, 많이 안타까웠다. 학교에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의연하게 웃고 있는 아이들의 마음에 얼마나 큰 바윗덩어리가 들어 있을지 생각하니 마음이 아팠다”며, “아이들에게는 꿈과 배우고 싶다는 열망이 있기 때문에, 조금만 도우면 아이들의 인생이 달라질 수 있다. 아이들의 내일을 위해 많은 분들이 나눔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황성주 굿네이버스 나눔마케팅본부장은 “지속적인 나눔과 선행으로 귀감이 되고 있는 배우 정보석 씨가 어려움에 처한 잠비아 아이들을 만나 따뜻한 희망을 전해주고 오셨다”며 “아프리카에서 빈곤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의 상황을 많은 분들이 함께 기억해주시고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