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국내 NGO 최초로 코로나19 진단키트 해외 지원

  • 입력 2020.04.21 08:59
  • 기자명 강원숙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네이버스.JPG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양진옥)는 유엔프로젝트조달기구(UNOPS)로부터 약 71만 불 규모의 기금을 지원받아 코로나19 진단키트(RT-PCR)를 미얀마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NGO 단체가 한국의 코로나19 진단키트를 해외에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미얀마 정부는 코로나19에 대해 최고 경계 태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확산 방지를 위해 휴교, 지역 간 이동 부분 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그러나 진단키트 부족과 열악한 의료시스템으로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진행하는 데 한계가 있어 아동과 주민의 안전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굿네이버스는 미얀마 정부와 협력하여 11개 지역에 2만5000여 명을 검사할 수 있는 진단키트(RT-PCR)와 채취·수송·보존·배지 키트 1만 개를 1차로 지원했으며, 추후 채취·수송·보존·배지 키트 5만 개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장은창 굿네이버스 미얀마 대표는 “미얀마와 같은 보건의료 취약국가는 열악한 환경과 의료시설 부족으로 코로나19 피해가 클 수밖에 없어 지원이 시급하다”라며 “코로나19 사태의 빠른 종식을 위해 국제기구와 공조를 강화하여 가장 필요한 곳에 도움이 닿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굿네이버스는 35개 해외사업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긴급구호 가이드라인을 배포하고, 인도적 지원을 펼치고 있다. 앞으로 국가별 피해 상황에 따라 코로나19 진단키트 및 위생키트 지원, 식료품 지원 등 긴급구호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